지식창고

한글 무료 폰트 (저작권무료) 찾아봤습니다.

Consomme 2021. 1. 24. 08:04
반응형

디자인에 신경 쓰면서 좀 더 나은 블로그를 위해 폰트 활용을 해야 겠다는 생각에 한글 무료 폰트를 찾아 봤습니다.

 

상업용이 가능하므로 물론 개인용으로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우아한형제들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 우아한 사람들이 모여 우와하게 일하는 '우아한형제들'입니다.

www.woowahan.com

배달의 민족 우아한형제들에서 폰트를 만들어 배포 하네요.

의외입니다.

 

옛사진의 간판에서 영감을 얻어 폰트를 만들었네요.

 

첫번째로 나온 한나체

아크릴 판 위에 시트지를 붙여 칼로 잘라낸 1960~70년대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었다네요.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두번째로 나온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었네요.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세번째는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한 서체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네번째는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다섯번째는 기랑해랑체는 한 자 한 자 집중해 그리려다 삐뚤어진 글자 테두리 모양 원형을 채워 만든 것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여섯번째는 한나체 Air는 굵고 힘찬 타이틀 전용 서체 ‘한나는열한살체’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본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우아한 시각문화를 위해 본문용 서체로 만든 것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일곱번째는 한나체 Pro는 맛있는 음식 이미지가 구석구석 숨어있는 서체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여덟번째는 무명의 간판 글씨 장인이 그린 을지로 일대 가게들의 간판을 바탕으로 만든 것입니다.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아홉번째는 을지로체가 오래되어 흐려지는 것을 반영했네요.

우아한형제들 (woowahan.com) 캡쳐

 

배달의 민족.

우리 옛간판을 모티브로 폰트를 만든것에 박수를 보내며 열번째를 기대 해 봅니다.

 

 

2. 구글폰트

구글폰트 캡쳐

Browse Fonts - Google Fonts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한글 26개의 폰트가 있습니다.

 

 

3. 네이버 폰트

네이버 캡쳐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의 폰트입니다.

브랜드 네이버를 선택하시면 저작권이 없는 무료폰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이 있겠지만

저는 이것도 벅찰정도로 많아서 그만 찾아 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