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원투낚시의 시작! 액티브캐스트 1080

Consomme 2020. 11. 3. 18:25
반응형

붕어낚시만 하다가 회원중 한명이 원투낚시를 해 보고 싶다고 해서

원투낚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원투낚시란?

릴낚시로 무거운 봉돌을 달아 멀리 투척하여 바닥에 가라않힌 다음 바닥의 물고기를 낚는 낚시방법입니다.

민물, 바다에서 할 수 있고, 미끼를 달아 투척한 다음에는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낚시이므로 특별한 테크닉을 요구 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투척 후 기다리면서 술도 먹을 수 있고,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우선 릴을 알아 보았습니다.

한강에서 장어 낚시도 할 겸, 바다에서 원투도 할 겸, 카페를 기웃거려 보니

입문용으로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과 다이와 크로스캐스트 5000 을 추천합니다.

그중에서도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권유가 많아 네이버 쇼핑에 들어 가 봅니다.

 

거의 해외구매대행이고, 국내 정품은 거의 품절입니다.

헐,,

 

도시어부 탓인가요?

 

자주가는 낚시가게에 전화해 보니 역시나 품절.

구매대행은 가격이 싸긴 하나, 한달이상 기다려야하기에

낚시가게에 입고되는 대로 연락 달라 했습니다.

 

며칠 후, 입고되었다는 전화를 받고 바로 갔습니다.

쌍포운영 계획으로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제품 구입후 1개월내에 보증코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A/S가 가능하네요.

 

 

 

 

박스안에는 릴, 파우치, 설명서, 그리고 보증카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허접하네요. ㅠㅠ.. 다른방법을 모색해 봐야 겠습니다.

 

 

라인에 관한 숫자네요. 6호 275m, 8호 200m, 10호 150m

PE 합사는 5호 225m, 6호 185m, 8호 140m 감긴다는 얘기 입니다.

SA 43C 는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20여년전에 민물낚시에서 사용했던 것보다

생각보다 큽니다.

릴링은 아주 부드럽네요.

 

국민릴이라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일제라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로드는 국내산으로 구입해야겠습니다.

 

 

엇. 워셔 같은것이 떨어져있네요.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요?

 

 

91,300원입니다....

현금할인이 되더군요.

반응형